WELLUROLOGYCLINIC

커뮤니티

편안하고 활기찬 삶을 위해 항상 고객 여러분 곁에 있겠습니다.
양질의 의료 서비스와 인터넷 상담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01 치료후기 REVIEW WELLUROLOGYCLINIC
출근하려다 요로결석... 후기
세종도담동2016-12-17 10:41조회수 : 2602
5월이었는데요. 아침에 일어나 화장실에 앉았는데 허리가 몹시 아프더라구요. 평소 허리가 좋지 않았던터라 스트레칭을 하면서 풀어주려고 했어요. 그런데 그날은 풀어주면 금새 괜찮던 허리가 계속 아파오는 겁니다. 더 강하게..
마친 아내가 친정에 가 있던터라 집에는 저 혼자였고.. 아파오던 허리는 이제 몸을 가눌 수 없을 정도로 심해졌습니다. 119를 불러야 하나 어쩌나 고민하다가 직장 동료에게 전화를 했고 동료분이 오는 동안 데굴데굴 구르면서도 검색을..ㅎ 저는 통증이 꼭 허리에 담이 들거나 마치 근육에 쥐가 나는 것 같았습니다. 위치를 보아하니 신장 부분인 것 같아서.. 응급실로 갔다가는 대형병원 특성상 대기만 길 것 같고 그 동안의 통증을 견딜 자신이 없었죠. 동료가 와서 차로 태우더니 혹시 요로결석 아니냐고.. 저도 드는 생각이 허리가 아프지민 위치는 딱 신장이어서 일단 비뇨기과를 찾았습니다.
역시나 요로결석이었습니다. 저는 다른 분들과는 다르게 옆구리가 아니라 허리 뒷부분이 매우 아팠어요.
요로결석이 처음이니 다른 병원과 비교하는 것은 불가능하겠지만.. 환자의 통증에 대해 매우 잘 이해해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원장님 뿐 아니라 접수하시는 곳부터 모든 의료진의 태도가 그랬습니다. 바로 쇄석술을 하는 것이 아니라 조영술과 초음파 등 검사 시간이 있었는데요. 그동안 통증은 점점 더 심해져서 악소리가 날 정도였는데. 통증에 대해 추가적인 진통제를 주시는 등 환자의 고통에 즉각적으로 대응해주시더리구요. 대형병원 같은 곳에서는 기대하기 어려운 점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때 저는 어떻게든 아픈 것만 면하면 아무래도 상관없을 정도였습니다. 참 추가진통제 등 바로바로 조치를 해주시면서도 진통제에 대한 설명과 상세한 설명을 저에게 해주시더라구요. 물론 아파서 정신도이 없었지만.. 충분한 설명이 있었다는게 기억이 납니다.
쇄석술을 받고 통증이 사라지니 살려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말이 저절로 나왔습니다. 원장님의 추후 주의사항과 처방약 등에 대한 매우 긴 설명도 이제는 귀에 들어오고 이해가 되었구요. 길건 원장님은 정말 자세하게 제가 잘 캐치를 못하면 두세번씩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어느 병원에서도 의사분으로부터 직접 긴 시간 동안 설명을 들어본 적이 없었네요.
태어나서 겪어본 중에 가장 큰 통증이었고. 다녀본 병원 중에 가장 큰 만족감을 느꼈던 병원과 의료진분들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