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UROLOGYCLINIC

커뮤니티

편안하고 활기찬 삶을 위해 항상 고객 여러분 곁에 있겠습니다.
양질의 의료 서비스와 인터넷 상담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01 치료후기 REVIEW WELLUROLOGYCLINIC
[대전 둔산점] 과민성 방광 (우장춘 원장님)
양**2020-08-26 11:10조회수 : 212

안녕하십니까? 우원장님,

코로나로 모두가 고통을 받고 사는 세상이 되어 고충과 노고가 더 많을 것으로 봅니다만, 원장님의 수고에 응원을 보냅니다. 

 

저는 빈뇨 (야뇨 10회 정도)로 대전 웰비뇨기과 를 처음 찾았습니다.

과민성 방광, 전립선 처방을 받았으나 과민성방광약은 소변이 안나오는 부작용때문에 복용을 중단하고 안정제와 전립선만 처방받아 치료중입니다.

최근에 안 사실로 과민성 방광약은 부작용이 없는 약이 있고 방광의 평활근 이완 작용을 하더군요.

안정제는 부작용이 심하지 않고 심리적 안정으로 배뇨를 도와주는 효과로 인해 도움이 되었으나 이 또한 배뇨가 시원하지 못하게 하는 부작용이 있어 복용을 중단했습니다.

요약하면,

과민성 방광증세를 다스리는 약(방광안정제, 불안스트레스 안정제)이 부작용만 더할 뿐 치료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또한, 웰비뇨기과에서 실시하는 전립선 설문지에 있는 질문지 항목에 해당하는 증상은 제게 없습니다.

현재 전립선 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는 이유는 나이들면 대부분 찾아오는 전립선 비대증에 대한 예방차원에서 장기적인 복용을 할 뿐입니다.

원장님께 치료과정에서 생기는 질문으로 많은 도움과 지식을 얻은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현재 증상>

요즈음 개인적인 스트레스와 불안 그리고 코로나로 인한 불안과 스트레스로 많은 사람들이 신경정신과 치료를 받는 것으로 압니다.

저 역시 스트레스 불안 등의 안정을 통해 소변을 원활하게 해결하고자 안정제 처방을 원했습니다.

안정제를 복용하지 않으면 소변이 시원하게 많이 나옵니다.

안정제를 복용하면 소변이 시원하지 않고 양도 매우 적습니다.

 

의견>

방광을 열고 단는 역할은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이 담당합니다. 이 기능이 고장나면 자율신경실조증이 됩니다.

자율신경실조증은 배뇨장애를 가져옵니다. 따라서 과민성방광약과 안정제 보다는 자율신경실조치료가 먼저 이어야 합니다.

신경계약물(스트레스, 안정제)은 반드시 부작용이 따라옵니다.

자율신경실조증에는 철분(시금치), 마그네슘(콩), 아연(조개), 비타민 E(두부), 비타민C(브로콜리), 판토텐산(계란)을 권장하는게 좋습니다.

자율신경실조증을 먼저 치료한 후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