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부임 예정이신 주성호 원장님을 만나 보았습니다
2021-12-15 13:56조회수 : 216

 

 

 

 

 

표준화, 과학화, 근치적 치료법으로

대한민국 비뇨의학을 선도하는

웰비뇨기과에 2022년 1월 부임하시는 

주성호 원장님을 만나

짧은 시간이지만 원장님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나는 어떤 의사인가, 비뇨의학을 전공하신 이유가 따로 있으셨나요?


의과대학생 시절에 비뇨의학 강의를 들으면서 남성과학에 흥미가 생긴 것이 비뇨의학을 전공하게 된 가장 큰 이유입니다. 대부분의 비뇨의학과 의사들이 말하는 내과적, 외과적 접근이 모두 가능한 전공인 사실 또한 중요한 이유였습니다.

 

 

주로 어떤 질환을 진료 하시는지 간단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주로 전립선 비대증을 포함한 배뇨장애 및 요로결석을 진료하고 있으며, 남성 갱년기 및 음낭-고환 질환을 보고 있습니다.

 

 

 

원장님만의 진료 철학이 있으실까요? 진료를 볼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환자의 현재 상태 및 예후에 대한 정확한 설명 및 이해를 바탕으로 한 진료입니다. 자신의 몸 상태를 정확히 이해하면, 제공받는 의료 서비스를 이해할 수 있고, 이는 의사-환자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어, 환자의 진료 만족도가 올라간다고 생각합니다. 치료 결과는 당연히 가장 중요한 부분이겠으나, 의료 외적인 부분에서의 만족도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국내 의료 현실에서는 다소 어려움이 있음에도 이 부분을 최대한 지키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웰비뇨기과는 환자중심, 수술중심의 진료로, 중부권 대표 비뇨기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병원입니다.

평소 웰비뇨기과에 대한 이미지는 어떠셨나요. 부임을 선택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1차 의료기관임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수술케이스 및 진료 성적을 보고 굉장히 열심히 하는 병원이라 느꼈습니다. 또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 발전해나가기 위해 여러 시도 및 노력을 하는 모습이 인상에 남아 부임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국제학술지에 전립선암 진단과 관련한 논문을 실은적이 있으신데, 환자분들을 위해 전립선 검진과 관련 하여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서구화된 생활과, 평균 수명의 증가로 인한 고령화는 전립선 암과 전립선 비대증과 같은 전립선 질환의 발생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실제로 국내 남성암 증가율 1위가 전립선 암이며, 전립선 비대증 또한 꾸준히 발생율이 증가하고 있어, 전립선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특별한 증상이 없더라도, 만 40세 이후로 주기적인 전립선 검진을 권유 드립니다

 

 

남성갱년기와 관련해 갱년기 클리닉을 운영해 오신거로 아는데요, 남성갱년기가 생소할 환자분들을 위해 간단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혈중 남성 호르몬은 노화가 진행되어 감에 따라 점점 감소가 진행되는데, 이와 관련해 여러가지 관련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남성 갱년기 장애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나타는 증상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변화로 받아들이게 되어, 병원을 찾을 생각을 못하시는 환자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성기능 저하, 우울감, 근력 감소 등 대표적인 남성 갱년기 증상이 있다면, 나이 탓으로만 생각하지 마시고 꼭 병원에 내원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도록 권유 드립니다.

 

 

의사로서 가장 보람을 느끼실 때는 언제였나요?

아울러 품고 있으신 꿈이나 포부가 있다면 간략하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의사의 진료로 인해, 환자분의 불편함, 고통이 호전되는 것을 보는 것은 모든 의사들이 공통적으로 느끼는 보람의 순간일 것입니다. 저 또한 이 부분에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하지만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노력하는 모습으로 환자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의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주성호 원장님은

1월 중 웰비뇨기과에서 진료를 시작 하시는데요

주성호 원장님과 함께 총 9 인의 전문의가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가족의 행복을 지키는 소중한 공간 
웰비뇨기과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